상단여백
HOME 종합 정책/지자체
마을기업 특별상품, G마켓·옥션에서 29일부터 판매

전국 대표상품 250여개 판매…행정자치부

   

전국아파트신문 염지은기자= 행정자치부(장관 홍윤식)는 6월29일부터 7월19일까지 인터넷 쇼핑몰 G마켓·옥션에서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해 마을 기업 온라인 페어(상품 특별기획전)를 개최한다.

행사는 행정자치부·세종특별자치도·시·도 마을기업협회가 주최하고 G마켓·옥션을 운영하는 (주)이베이코리아 주관으로 전국 마을기업의 대표상품 총 250여 개가 전시판매된다.

지난해 소비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끌었던 인기상품인 오산 잔다리 마을공동체의 100% 우리콩 두부와 두유, 경북 군위의 찰옥수수, 경남 산청의 간디숲속마을 생강차, 인천 옹진의 문갑도 빨간감자 등외에도 부산 해운대 달맞이빵, 전북 고창 오방국수 등 지역별 독특한 특성을 담은 다양한 상품들이 소개된다.

G마켓(www.gmarket.co.kr)․옥션(www.auction.co.kr)의 첫화면에 노출되는 마을기업 홍보배너를
클릭하고 마을기업 온라인 전용몰로 이동해 신선식품, 가공식품, 선물세트 등으로 구성된 다양한 상품들을 구매할 수 있다.

마을기업이란 지역주민이 각종 지역자원을 활용한 수익사업을 통해 공동의 지역문제를 해결하고, 소득 및 일자리를 창출하여 지역공동체 이익을 효과적으로 실현하기 위해 설립·운영하는 마을단위의 기업을 말한다. 2015년 12월말 현재 전국 1342개 마을기업이 운영중이다.

행정자치부와 G마켓, 옥션은 이번 행사기간이 지난 후에도 상시 운영하는 마을기업 상품 전용관을 개설하고 매월 소비자의 반응이 좋은 마을기업 상품을 선정해 1000만명의 G마켓, 옥션 회원들에게 메일링 판촉활동 등 지속적으로 마케팅을 강화한다.

홍윤식 행정자치부 장관은 "마을기업 특별기획 행사가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마을기업들의 자립성장을 지원하고 지역적 한계를 넘어 새로운 판로를 개척하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행사가 마을기업을 더욱 튼튼하게 성장시켜 지역공동체 회복과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는 실질적인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염지은 기자  senajy7@naver.com

<저작권자 © 전국아파트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염지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