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정책/지자체
에너지효율 1등급 가전, 최대 20만원 지원온라인 환급시스템(www.erebates.or.kr) 운영
전자랜드

전국아파트신문 염지은기자=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주형환)는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가전제품 인센티브 지원 온라인 환급시스템'을 29일 오전 10시에 개설했다고 밝혔다.

7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에어컨(전기냉방기), TV(101.6cm 이하), 일반냉장고, 김치냉장고, 공기청정기 등 5개 품목 중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는 품목 또는 개인별 20만원 한도에서 구매가격의 10%를 환급받을 수 있다.

인센티브를 지급 받으려는 소비자는 컴퓨터나 모바일로 환급시스템 (www.erebates.or.kr)에 접속해 △신청자 및 구매 정보 △거래증빙 △제품정보 △환급받을 본인 계좌를 입력하면 된다.

신청자 및 구매 정보는 신청자 성명, 휴대폰번호, 구매처, 사업자번호, 품목/제조사/모델명, 구매금액, 구매일자 등이다. 거래증빙은 거래명세서, 결제증빙자료(전자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 카드매출 전표 중 택1)를 매장에서 발급받아 입력하면 된다. 

제품정보는 제조번호(시리얼 번호), 제품라벨(스티커) 또는 명판 사진을 입력한다.  

환급시스템을 운영하는 한국에너지공단은 신청을 완료한 건에 대해 환급지원 대상에 해당하는지 여부를 확인한 후 30일 이내에 지급한다. 

산업부는 동 환급시스템 오픈에 따라 소비자 문의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기존 안내를 담당하던 한국에너지공단(031-260-4275, 4276), 한전 콜센터(123)와 함께 에너지공단 콜센터(1544-7712)를 추가 운영한다.

염지은 기자  senajy7@naver.com

<저작권자 © 전국아파트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염지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