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아파트 모범단지
청주시, 청렴아파트 만들기 지역 간담회 및 법령개정사항 등 교육

청주시(이승훈 시장)는 관리비리 사전예방 및 청렴한 주거문화 정착을 위해 지난해부터 자체적으로 시행하고 있는“청렴아파트 만들기”추진계획의 일환으로 6. 1. 상당구 용암1동 주민센터 대회의실에서 상당구 관내 공동주택 42개 단지 관리사무소장 및 입주자대표회장 등 60여명이 모인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상당구 지역 간담회에서는 법령개정사항, 공동주택관리법 위반사례 등에 대해 교육을 하고, 관리사무소장 및 입주자대표회의가 공동주택 관리·운영상의 애로사항을 말하며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 참석자들은 감사 및 실태조사 시 지적된 사항에 대해 관리현장의 현실을 고려하여 강력한 처분을 지양해 줄 것을 요청했고, 청주시에서는 이에 대해 “법령에 명시된 사항에 대해서는 법을 준수하고자 하는 의지를 가지는 것이 중요하며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검토하여 향후 업무추진시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또한,“입주자대표회의와 관리사무소장은 공동주택의 효율적이고 투명한 관리를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관계자는“이번 간담회가 살기 좋은 아파트 환경을 조성하고, 청렴한 아파트를 만드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며 앞으로도 청주시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도를 부탁했다. 청주시는 관리사무소장과 동별 대표자가 참여하는 관내 지역별 간담회를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맑고 투명한 공동주택 관리문화 정착에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김가영  sm56tule@naver.com

<저작권자 © 전국아파트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가영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