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리빙/패션
인천 남동구, 상반기 ‘주민참여형 벽화사업’ 완료자원봉사 통해 밝고 아름다운 거리로 변신
<제공: 남동구청>

인천 남동구가 도시경관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실시한 ‘2017년 상반기 벽화사업’을 최근 마무리했다. 4일 남동구에 따르면 올해 ‘주민참여형 벽화사업’으로 학교주변 통행로와 구월서초등학교 옹벽, 만수중학교 담장, 풍림2차아파트 담장에 지역주민 및 자원봉사단체가 참여해 벽화작업을 실시했다. ‘주민참여형 벽화사업’은 구에서 디자인과 물감 등 기초 재료를 지원하고, 주민센터에서는 식사 및 간식 지원, 자원봉사센터는 그림 봉사자가 참여해 벽화작업을 진행했다.

특히, 학부모, 자원봉사자 및 관내 주민, 대학생 100여명이 참여해 아름다운 벽화 만들기에 힘을 보탰다. 거리 환경 가꾸기로 ‘쾌적한 도시 만들기’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남동구는 이 외에도 도시경관 수시조성 사업으로 △간석오거리 고가 하부 △현광아파트 옹벽 △장수천 교각 하부 등 3개소에도 벽화사업을 실시했다.

간석오거리 고가 하부에는 남동구 진입 관문으로 남동구를 상징할 수 있는 개나리·제비·은행나무 등을 그려 넣었다. 또 현광아파트 옹벽 및 장수천 교각 하부에는 우범지역의 어두운 이미지를 불식시켜 줄 수 있도록 밝고 활기찬 컬러와 디자인으로 벽화를 장식했다.

김가영  sm56tule@naver.com

<저작권자 © 전국아파트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가영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