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관광/레저
더위야 물렀거라! 시원 상쾌 통쾌한 해양레포츠의 천국, 후포해수욕장
울진 후포해수욕장은 코리아컵요트 대회가 열렸던 곳인 만큼 다양한 해양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후포해수욕장에서 즐길 수 있는 대표 해양 레포츠는 요트다.
요트는 크게 크루즈 요트와 딩기요트로 나뉜다. 크루즈 요트와 딩기요트의 가장 큰 차이는 동력에 있다. 쉽게 엔진의 힘으로 움직이면 크루즈 요트, 바람의 힘으로 움직이면 딩기요트다.
우리가 드라마나 영화에서 보았던 거대한 돛을 펼치고 바다나 강을 가르는 요트가 크루즈 요트다. 요트와 함께 시원하게 바다를 가르는 윈드서핑도 후포해수욕장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해양레포츠다.
요트가 부담스럽다면 바나나보트나 플라이피쉬에 도전해 보는 것도 좋다. 단순히 모터보트에 끌려가는 것처럼 보이지만 막상 타보면 속도감이 보통이 아니다.
들썩들썩 수면 위로 솟구치는 플라이피쉬는 바나나보트의 속도에 스릴까지 더해 그 짜릿함이 한 수 위다. 여름 무더위와 스트레스를 한방에 날려버릴 통쾌함을 원한다면 해양레포츠의 천국, 후포 해수욕장이 정답이다.
 
Tip
해양레포츠 체험은 이곳에서! 울진군 요트학교
 
울진군 요트학교에서는 전문 교육 과정에 더해 일반인을 위한 체험반도 운영한다. 참가자들은 간단한 이론 교육 후 전문강사와 함께 딩기요트나 크루즈요트 체험에 나설 수 있다. 자격증을 갖춘 유경험자라면 장비대여도 가능하다. 문의054-788-4771, www.uljinyacht.com
특산품 / 지역명물 업체명과 연락처
 
■ 울진 후포항, 이른 아침부터 열리는 활기찬 어시장
 
 울진의 남쪽 끝에 있는 후포항은 동해 중부해역의 주요 어항으로 죽변항과 함께 울진을 대표하는 항구이다. 이곳은 울진 대게의 원산지로 대게를 비롯하여 꽁치, 오징어, 고등어, 가자미, 골뱅이, 도루묵 등이 많이 잡힌다.
후포항에는 이른 아침부터 부둣가에서 어시장이 열려 때를 잘 맞추면 어시장 풍경을 구경할 수 있고, 각종 어패류나 싱싱한 횟감 등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또한, 후포항에 늘어선 횟집촌에서는 막 잡아 올린 싱싱한 생선회를 맛볼 수 있다.
주변에는 1968년 세워진 후포등대와 후포등기산공원이 있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항구의 방파제는 감성돔, 학꽁치가 잘 잡히는 낚시 포인트로 낚시꾼들에게 인기가 있는 곳이다.
 
■ 울진 해안도로(망양정~덕신해변),푸른 바다와 빛나는 일출이 있는 낭만적인 드라이브
 

울진 해안도로는 근남면 망양정에서 매화면 덕신리까지 연결되는 길이 약 17~18km 정도의 왕복 2차선 도로로 아름다운 동해바다와 빛나는 일출을 보며 달릴 수 있는 최적의 드라이브 코스이다.차를 타고 해안도로를 달리면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망양정과 망양해수욕장, 촛대바위, 거북바위, 각양각색의 기암괴석을 볼 수 있고, 해안선을 따라 갯바위와 산책로도 마련되어 있어 낚시를 즐길 수도 있다. 특히, 이곳에서 바라보는 해안 절경과 일출이 아름다워 많은 관광객이 아름다운 자연의 풍경을 감상하기 위해 이곳을 찾고 있다.
 
<한국관광공사>

전국아파트신문  jkaptnews@naver.com

<저작권자 © 전국아파트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국아파트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