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아파트 모범단지
충북 최초 아파트 자원봉사단 출범

청주 신봉삼성아파트는 『신봉삼성아파트 자원봉사단(단장 이대성)』을 결성하고 10일(토) 10시 삼성아파트 관리사무소 회의실에서 회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발대식을 가졌다. 또한 아파트 봉사단으로 충북에서 최초로 결성된『신봉 삼성아파트 자원봉사단』은 청주시 자원봉사센터(센터장 최장호)와 업무협약을 통해서 우리사회의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자원봉사활동을 활성화하고 공동체 문화를 상호간에 확산시키고자 노력하기로 협약했다.

『신봉 삼성아파트 자원봉사단』이대성 단장은 “남을 위해 나의 시간과 재능을 기부하는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서로 신뢰하며 정이 넘치는 아파트를 만들며, 다양한 봉사활동을 할 때에 남에게 기쁨을 주며 그로인하여 내 자신이 행복해 지고 자기 발전에 도움이 되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봉 삼성아파트 자원봉사단』은 아파트단지 내. 외에서 누구나 쉽게 봉사할 수 있도록 아파트와 인근에 거주하는 주민으로 봉사단을 구성하여 월1회 이상 자원봉사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업무협약 및 자원봉사자 선서와 자원봉사자의 기본교육을 통해 자원봉사개념과 활동방법, 1365자원봉사 포털시스템 활용방법 등의 내용으로 자원봉사 기본교육 후 주변 환경 정화활동을 벌였다.

『신봉 삼성아파트 자원봉사단』은 아파트를 출발하여 충북재활원을 거쳐 백제유물전시관, 신봉사거리를 돌아오는 주변 정화활동을 하는 것을 시작으로 매월 둘째 주 토요일에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봉사활동을 계속 진행할 예정이다.

봉사활동 참가 신청 및 문의 : 이대성 단장(010-4939-6199)

김가영  sm56tule@naver.com

<저작권자 © 전국아파트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가영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