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아파트 모범단지
중구, 2017 녹색생활실천 우수공동주택 선정

대구 중구(구청장 윤순영)는 관내 공동주택 24개소를 대상으로 ‘2017 녹색생활실천 우수공동주택 경진대회’를 열고 우수공동주택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에너지 절감과 생활폐기물 감량에 대한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지난 4월에 2개 부문으로 나누어 참가신청을 받아 300세대 이상 14개소, 300세대 미만 10개소를 대상으로 평가가 진행됐다.

평가방법은 참가 공동주택의 5월부터 9월까지 △에너지 절감율 △음식물류폐기물 감량율 △탄소포인트제 가입률 △녹색생활실천 노력도 등 4개 항목을 측정해 300세대 이상 부문에서 ‘까치아파트’, 300세대 미만 부문에는 ‘대봉화성파크드림’이 최우수 공동주택으로 각각 선정됐다.
우수공동주택 경진대회 시상식은 12월 4일 중구청 5층 강당에서 가질 예정이며 부문별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참가상에 선정된 24개소의 공동주택에게는 현판 등 상패와 총 850만원 상당의 종량제 봉투가 부상으로 지급된다.

윤순영 중구청장은 “녹색생활의 실천은 주민들의 생활에서 빠뜨릴 수 없는 중요한 부분이다”며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생활폐기물과 온실가스를 줄이는 저탄소 녹색성장 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정규  jkaptnews@naver.com

<저작권자 © 전국아파트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정규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