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자치조직
대구소방, 중·소병원 피난기구 특별조사 및 현장 점검3월 30일까지 중소병원 85개소 수직구조대 점검

대구소방안전본부는 화재 등 재난발생시 비상 탈출용으로 설치된 수직구조대가 실제 위기상황에서 피난약자가 쉽게 사용할 수 있고, 탈출이 용이 한지를 중·소 병원 85개소에 대해 3. 2.(금) ~ 3. 30.(금) 기간 중 일제조사와 현장 확인을 실시한다.

특히, 이번 특별조사 및 현장 확인은 1단계로 스프링클러가 미설치된 중소병원 85개소에 대하여
전수 조사하고, 2단계는 전수조사 결과 수직구조대가 설치된 중소병원에 대하여는 구조대 설치의 적절성과 탈출시 실효성을 직접현장에서 직접 전개하여 탈출을 해봄으로써 위기상황에서 피난약자가 사용할 수 있는지를 확인할 계획이다.

소방 관련법에 근거한 피난기구의 종류에는 피난사다리, 구조대, 완강기, 미끄럼대, 피난교, 피난용 트랩, 간이완강기, 공기안전매트, 다수인 피난장비, 승강식 피난기 등이 있다. 최근 대형화재로 그 어느 때보다 비상탈출의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는 시점에서 관계인에게는 피난기구의 유지관리 및 사용법을 교육하고 문제점 분석을 통해 법령개선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대구시 이창화 소방안전본부장은 “피난약자가 많은 중소병원을 대상으로 수직구조대의 전수조사와 현장 확인을 바탕으로 피난기구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고 피난기구가 시민의 안전한 대피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가영  sm56tule@naver.com

<저작권자 © 전국아파트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가영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