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관광/레저
추천 피서지 바다편

<동해 삼척시> 맹방해수욕장에서 물놀이도 하고 최신 영화도 봐요

해변과 아름다운 송림으로 유명한 맹방해수욕장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시네마비치를 준비하고 있다. 강원 삼척시는 맹방해수욕장 입구에 소형무대 및 음향시설을 설치하고 오는 30일부터 8월 5일까지 매일 저녁 8시부터 무료로 영화를 상영하게 된다고 25일 밝혔다. 영화는 전 연령층이 편안하게 볼 수 있는 최신 영화를 3편 선정하여 기간 중 2회씩 상영한다. 30일과 8월 2일에는 ‘레슬러’, 31일과 8월 4일에는 ‘아이 필 프리티’를 8월 1일과 8월 5일에는 ‘쥬라기월드:폴른킹덤’을 상영한다. 8월 3일에는 인접한 덕산해수욕장에서 저녁 7시부터 ‘덕산해변 파도가요제’가 있어 이날 영화상영 이벤트는 진행되지 않는다.

한편, 삼척시는 맹방해수욕장 일원에 해양레저기능을 갖춘 특화된 국민여가캠핑장을 조성하고, 인근 덕봉산과 마읍천을 이용한 생태탐방로 조성 등 해양레포츠 사업 활성화를 위한 2단계 사업을 진행하여 사계절 체류형 관광지로 변신을 꾀하고 있다.

 

<남해 거제시> 명사해수욕장, 한려수도 경관은 덤입니다.

거제시 남부면 저구리에 있는 명사(明砂)해수욕장은 해양수산부가 추천한 ‘올 여름 방문할 전국 5개 우수해수욕장’ 중 한 곳. 1977년 개장한 이 해수욕장은 길이 350m, 폭 30m로 그다지 크지 않은 곳이지만 고운 모래와 알맞은 수온, 완만한 수심이 특징으로 가족 단위로 조용하게 피서를 즐길 수 있다. 특히 해수욕장 주변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다목적 데크가 설치되어 있어 물 위를 산책하듯 바다를 감상할 수 있다. 그리고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9일 동안 
‘명사바다 영화제’도 열린다. 올해로 14회째를 맞는 '명사바다 영화제'는 거제시 남부면사무소에서 주관하여 2005년부터 해마다 열리고 있다. 영화는 매일 저녁 8시부터 무료로 상영되며, 올해는 쥬만지, 스파이더맨, 청년경찰, 꾼, 토르, 공조, 발레리안 등 7편의 영화를 선보일 예정이다. 명사해수욕장에서 조금만 발품을 팔면 해금강, 신선대, 대·소병대도, 홍포·여차 해변 등 거제의 대표적인 절경을 구경할 수 있다.

 

<서해 서천군> 춘장대해수욕장, 해양레저스포츠 무료 체험교실!

서천군은 내달 1일부터 6일까지 춘장대해수욕장에서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한 해양레저스포츠 무료체험교실이 운영한다. 무료체험교실은 서천군체육회와 (사)한국카이트보딩협회 주관으로 해양레저스포츠 체험교실은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춘장대해수욕장을 찾는 피서객들에게 또 하나의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으로는 큰 서프보드 위에 일어서서 노를 젓는 SUP(Stand Up Paddle)체험교실과 생존수영 교육 프로그램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단, 만 14세 이하 어린이는 부모가 동참할 경우에만 가능하다. SUP체험교실은 내달 1일부터 3일까지 오전11시와 오후3시 1시간30분씩 2회 운영되고 생존수영교실은 4일부터 6일까지 하루에 오전11시, 오후1시, 오후4시 1시간씩 3회 진행된다.

고유 기자  @

<저작권자 © 전국아파트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고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