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진천군, 2019년 주민참여예산 운영계획 발표
진천군 주민참여예산 운영계획 기자회견 모습 / 진천군청 제공

진천군 주민참여예산위원회(위원장 장성유)는 2일 군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2019년 진천군 주민참여예산제 운영계획을 발표했다.

이날 발표된 운영계획의 주요내용은 △위원회 연간운영계획 △2020년 주민참여예산 규모 △주민참여예산연구회 구성추진 △찾아가는 예산학교 확대 운영 △기타 추진사항 등이다.

내년도 주민참여예산 규모는 2019년 예산 대비 1억 원이 증액된 총 16억 4천만 원으로, 주민제안사업은 이달부터 각 읍면 이장회의 및 현수막 게첩, 군 홈페이지 등을 통한 집중홍보를 거쳐 오는 5월 1일부터 6월 15일까지 군청 예산팀 및 각 읍면사무소를 통해 접수받는다. 접수된 주민제안사업은 군청 각 부서 및 읍면 지역위원회의 심의검토를 거쳐 내년도 대상사업이 확정된다.

주민참여예산위원회는 특정 지역 또는 마을에 편중되지 않고 군 전체에 수혜가 돌아가거나, 장기적으로 발전 가능성이 있어 진천군 대표사업으로 추진될 수 있는 사업을 적극 발굴할 예정이다. 또 주민참여예산제도의 활성화에 이바지한 제안자를 표창해 참여를 독려함으로써 제안사업의 질적 향상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4월 출범한 제3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는 분야별 예산 숙의과정을 위한 분과위원회를 구성했으며, 주민의 군 예산에 대한 전반적인 의견을 수렴하고 예산을 분석, 다음연도 예산편성방향에 대한 총괄적인 주민의견서를 작성해 진천군의회에 제출할 예정이다.

신설아 기자  ss1814@hanmail.net

<저작권자 © 전국아파트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설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