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전아연 인천시지부 2019년도 상반기 워크숍 개최
인천시지부 제공

사)전국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연합회 인천시지부(지부장 이선종)는 ‘소통을 통한 공동주택 건전문화 만들기’를 위한 2019년도 상반기 워크숍을 지난 5월 18일(토) 개최했다,

이날 경기도 포천 산정호수 트래킹후 산정호수 마을회관 회의실에서 동대표회의 운영 및 윤리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동대표 윤리 및 공동체 문화 (김재준 법무부 법사랑 부평회장, 시지부 자문위원), 아파트화재보험 등 관련(송석추새마을금고 FC팀장, 시지부 홍보국장), 입주자대표회의와 근로기준법 관계(박한섭 인천노동위원회 조정심판위원, 시지부 자문위원)의 강의로 이어졌다. 또한 층간소음관리위원회의 구성 및 운영에 대하여서는 이선종 지부장이 강의를 진행했다.

인천시지부는 매년 상·하반기 워크숍을 통해 동대표의 역량을 키우고, 회원 간 단합과 연합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도 워크숍을 개최한바 있다.

이선종 지부장은 인사말을 통해 “인천시지부에는 전아연의 발전을 위하여 전국아파트신문 구독의 필요성을 함께 공유하자”고 강조하면서, “더욱 새롭게 발전하는 인천시지부를 위해 함께 나아가자”고 말했다.

인천시지부는 아파트 관리에 도움을 주고자 전문가를 자문위원으로 위촉했으며, 자문위원은 노무사, 회계사, 세무사, 변호사 등으로 구성됐다.

아울러 인천시지부에서는 최근 사회문제 되고 있는 층간소음 저감을 위하여, 층간소음관리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대한 교육을 회원단지에 무료로 컨설팅 해주고 있다.

김지원 기자  dswldnjs@naver.com

<저작권자 © 전국아파트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지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