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사)전국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연합회 광주시지부, 한반도 평화 물결 만든다광주지역 각계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북한에 참여 요청
이용섭 광주시장과 DMZ평화인간띠운동 광주전남본부 회원들이 남북평화와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북한 선수단 참가 등 염원을 담은 현수막 제막식이 끝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광주시 제공

(사)전국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연합회광주시지부와 (사)광주시 남북교류협의회 등 지역 시민사회단체는 11일 “7월12일부터 개최되는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앞두고 북측의 선수단, 응원단, 예술단이 참여해줄 것을 요청하는 서한을 발송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들 단체는 북한 체육성에 보내는 요청서에서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을 통해 한반도의 새로운 봄을 알렸다면, 2019년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는 전 세계에 한반도 평화의 물결이 넘실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북한 선수단 등의 참여를 당부했다.

지역 시민사회단체들은 특히 “한반도 평화의 길에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가 놓여 있다”며 “평창동계올림픽이 그랬듯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는 남북의 화합과 통일을 여는 새로운 돌파구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2006년 광주에서 '6·15공동선언 기념 남북공동행사'가 개최됐다”며 “2006년에도 그랬던 것처럼,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에 북측의 선수단과 응원단, 예술단이 광주에 오시길 광주시민의 이름으로 요청 드린다”고 호소했다. 이어 “광주에서 다시 한 번 남북의 선수단이 함께 입장하고, 남북이 하나 되어 응원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통해 한반도 평화와 번영의 시대를 함께 만들어 가자”며 “다시 한 번 광주지역 시민사회는 북측의 선수단과 응원단, 예술단이 광주세계수영선권대회에 참여해주실 것을 정중히 요청 드린다”고 전했다.

고유 기자  kimss7890@hanmail.net

<저작권자 © 전국아파트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고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