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보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공모전 개최총 상금 2천500만원 우수 사례 발굴하고 건강한 공동체문화 확산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공동체 활성화 사업의 하나로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공모전’을 개최했고 2일 밝혔다.

공동주택 이웃관계 단절로 인한 층간소음 등 생활갈등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LH는 공동체 활성화 우수사례 발굴을 통해 건강한 공동체문화를 정착 및 확산시키기 위해 이를 기획했다.

지난 ’17년에 이어 올해로 두 번째를 맞이한 이번 공모전은 ‘내가 꿈꾸는 우리 마을 함께 해서 좋아요’를 주제로 △에세이 △영상 △카드뉴스‧포스터 총 3개 부문에서 총 18건의 작품을 선정해 포상한다.

에세이와 영상부문은 전국 의무관리대상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를 대상으로 하며, 단지 내 공동체 활동, 분쟁해결 활동 및 관리업무 종사자 처우개선 등 실제 활동사례를 중심으로 현장후기와 참여자 인터뷰를 포함해 작성하면 된다.

또 카드뉴스‧포스터 부문은 공동체의식 강화 및 문화 확산을 이끌어낼 시각 홍보물로 기획의도를 고려해 자유롭게 창작하면 된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상금 규모를 2천500만원으로 대폭 확대하고 영상부문과 카드뉴스‧포스터 부문을 신설했으며, SNS를 활용해 우수 응모작품을 폭 넓게 홍보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할 경우 지정된 서식을 작성한 뒤 이달 말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되고, 심사를 거쳐 10월 중 당선작 선정 및 시상이 진행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LH 중앙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 홈페이지(myapt.molit.g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조인수 중앙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장은 “LH는 공동체 활성화를 통한 입주민간 소통과 유대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건전한 공동체문화 확산을 위해 커뮤니티 플랫폼 역할을 성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원 기자  dswldnjs@naver.com

<저작권자 © 전국아파트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지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