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보
경남 거가대교 등 추석 연휴 3일간 무료 통행12일~14일 시행, 통행료 총 13억여원 경상남도가 지원

경상남도는 정부의 명절 고속도로 무료 통행 정책에 맞춰 추석 연휴 3일 동안 도 관할의 3개 민자도로에도 무료 통행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무료 통행을 실시하는 민자도로는 마창대교, 거가대로, 창원~부산간 도로의 3개 민자도로며, 통행료 무료 시간은 추석 전날인 12일부터 추석 다음날인 14일까지 3일간이다. 해당 시간에 진입했거나 빠져나가는 모든 차량은 통행료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운전자들은 요금소 진입 시 평소와 같이 하이패스단말기를 단 차량은 하이패스차로로, 하이패스가 아닌 일반차량은 일반차로로 진입해 통과하면 된다.

도는 이번 추석 명절에 통행료 무료 혜택을 받는 차량이 연휴 3일 동안 마창대교 15만대, 거가대로 14만대, 창원~부산간 도로 15만대 등 총 44만대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용자 혜택으로 돌아갈 무료 통행료 13억원을 전액 지원할 예정이다.

신대호 경상남도 재난안전건설본부장은 “추석 명절 3일간 귀성객들의 차량에 무료 통행을 실시함에 따라 연휴를 맞아 고향을 방문하는 이용자의 편의를 도모하고, 도내 방문객 증가로 인한 지역경제에 많은 부가가치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설아 기자  ss1814@hanmail.net

<저작권자 © 전국아파트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설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