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대구시, 공동주택 모범관리단지 시상 완료동구 각산푸르지오 2단지 외 1곳
대구시 동구 각산푸르지오 2단지 전경 / 대구시청 제공

대구시는 올해 공동주택 모범관리단지로 동구 각산푸르지오 2단지와 남구 래미안웰리스트를 최종 선정했다고 최근 밝혔다.

시는 아파트 입주민을 위한 모범적인 관리와 공동체 활성화 기반 조성을 위해 지난해 7월부터 약 1년간 관내 의무관리 대상 공동주택에 대해 평가를 진행해왔다.

이에 따라 △일반관리 △시설안전 및 유지관리 △공동체 활성화 △재활용 및 에너지절약 △우수사례 등 총 5개 분야에서 단지규모별 최고 평가를 받은 ‘동구 각산푸르지오 2단지’가 최우수로, ‘남구 래미안웰리스트’가 우수로 각각 선정됐다.

최우수 단지로 선정된 각산푸르지오 2단지는 △공동주택 관리의 의사결정 등 일반관리 부문 △시설물 유지 및 관리를 위한 개선 노력 △경로당·부녀회·봉사단 활동과 공동체 활성화 사업 △분리수거 바로하기 봉사단 활동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 우수단지로 선정된 래미안웰리스트 아파트는 △관리비 및 수선비 절감을 위한 관리자들의 개선 노력 △온실가스 감축 우수아파트로 선정돼 에너지 절감을 위한 실천 △어르신 및 어린이 등 입주민이 다함께 참여하는 한마당행사 등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노력이 활발히 추진된 점이 높은 점수를 얻었다.

장이희 대구시 건축주택과장은 “이번에 선정된 공동주택 모범관리단지는 관리주체·입주자대표·직원들과 입주민간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노력의 결과”라면서 “향후 이들 모범사례를 지역 내 아파트에 홍보해 바람직한 관리문화가 확산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구시는 이번에 선정된 2개 단지에 대해 모범관리단지 상패와 동판을 수여하고 국토교통부에서 추진하는 ‘공동주택 우수관리단지’후보로 추천하며, 내년도 대구시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공모사업’ 신청 시 최우수 단지는 우선 선정하고, 우수단지는 가점을 부여할 계획이다.

신설아 기자  ss1814@hanmail.net

<저작권자 © 전국아파트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설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