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천안시, 불당 LH아파트 단지 내 공동육아나눔터 개소

천안시와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가 25일 불당 LH아파트 1단지 내에 공동육아나눔터 12호점을 개소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소된 12호점은 시와 LH(한국토지주택공사) 대전충남본부가 20년 무상사용 업무협약을 체결해 면적 98㎡, 지상 1층 규모로 설립됐다.

이날 개소식에는 지역주민과 공동육아 참여 시민, 지자체 관계자, LH 천안권주거복지지사장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마술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내·외빈 축하인사와 현판식이 이어졌으며, 체험 프로그램으로 가족이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소품만들기 행사가 마련돼 큰 호응을 얻었다.

‘공동육아나눔터’는 마을 중심의 양육친화적 환경조성을 통해 핵가족화로 인한 가족돌봄 기능을 보완하고 이웃 간 상호돌봄을 독려하기 위한 공동체이자, 안전한 양육장소 제공 및 육아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열린 공간이다.

시에 따르면 지난 한 해 동안 시 공동육아나눔터 11개소에 3만5천여 명이 참여했으며, 그룹형 공동육아는 총 15그룹에 3천173명이 활동했다.

강복옥 천안시 여성가족과장은 “공동육아나눔터 활성화를 통해 지역 내 공동육아 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공동육아나눔터는 아이를 키우는 부모라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며, 이용문의는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 공동육아지원팀으로 하면 된다. 

시는 2008년 성정동 천안건강가정지원센터 내 1호점을 시작으로 불당동(동일하이빌 아파트), 백석동(주공11단지 아파트), 쌍용동(느티나무 작은도서관), 용곡동(꿈나래 작은도서관), 신부동(천안지역사회교육협의회), 불당동(불당이안아파트), 성환읍(행복복지센터 다문화작은도서관), 두정동(e편한세상 2차 아파트), 백석동(백석LH행복주택 내), 성환읍(성환초등학교)에 이어 이번 12호점을 개소했다.

신설아 기자  ss1814@hanmail.net

<저작권자 © 전국아파트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설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