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보
시공 우수업체 계룡건설·한신공영 등 선정됐다
11일 현장관리·시공품질 우수업체 및 우수기능인 시상식이 열린 가운데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LH 제공

LH는 11일 LH 진주 본사에서 현장관리 및 시공품질 우수 업체와 품질향상에 기여한 우수기능인을 시상하는 ‘2020년도 우수업체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주택·단지부문 품질향상 및 숙련된 기능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이기 위해 매년 개최되는 이번 시상식에서는 △우수시공업체 △품질우수업체 △우수전문건설업체 △우수건설기술용역사업자 △우수기능인 등 각 부문별 우수 업체와 기능인이 선정됐다.

‘우수시공업체’ 부문은 총 공사비 100억원 이상의 공사를 시행한 101개 업체를 대상으로 심사를 진행했다. 계룡건설산업 등 13개사를 선정해 상패를 수여했다.

‘품질우수업체’ 부문은 전기·통신·조경분야 156개 업체를 대상으로 시공품질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한신공영 등 13개사를 선정해 시상했다.

또 능력 있는 중소규모 전문업체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우수전문건설업체’ 부문에서는 철근콘크리트·미장·내장 등 11개 분야에서 첨단개발 등 38개 업체를 선정했다.

특히 올해는 건설기술진흥법 개정에 따라 확대가 예상되는 건설사업관리분야 우수건설기술용역사업자도 함께 선정했다.

‘우수기능인’ 부문에는 11개 분야에서 우수한 손끝기술력과 경험을 갖춘 건설기능인 36명에게 우수기능인 증서와 격려품을 수여했다.

신설아 기자  ss1814@hanmail.net

<저작권자 © 전국아파트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설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